정보화마을 충남 금산 추부깻잎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충남 금산 추부깻잎마을 전경사진입니다.
강참봉굴사진

강참 봉굴 소개

성당리 금동 동북쪽에 강참봉굴이라고 부르는굴이 있다. 구전에 따르면 옛날에 강참봉이란 사람이 이 굴에서 공부를 하다가 도를 통하게 되자 요술을 부리기 시작했다. 농군들과 아낙네들을 재미로 희롱했다. 그러나 주모를 놀라게 하기 위하여 이무기가 되어 주모에게 대들다가 술벼락을 맞고 환신하지 못한채 이 굴에 들어가서 아무기로 살고 있다는 전설이 있는 굴이다. 몇 해전만 하여도 강참봉굴이 가까이 가면 싸늘한 냉기가 솟아 나온다 하여 마을 사람들은 굴 가까이 얼씬도 하지 않았다는 굴인데 이 굴엔 다음과 같은 전설이 내려 온다.

주변 관광명소

서대산

충청남도에서 가장높은 서대산은 충북 옥천군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조선시대의 기록에 의하면 서대산은 금산의 깊은 산중으로 인식되어 있었던 것 같다. 동국여지승람에는 조선초기 이전에 서대산에 3개의 서대사가 있어 꽤 알려졌던 모양이며 서대사의 서편 기슭에 있는 현재의 원흥사 터에 서대사가 있었으며 고려말의 고승 취운당(翠雲堂)의 부도 등 큼직한 청석부도가 많이 남아있다. 그리고 국내의 여러 절에 옛날 서대사에서 출판한 「화엄경」이 많이 있음을 보아서도 서대사가 절도 크고 불사도 활발했었음을 알 수 있다

만인산 휴게소

만인산휴게소는 1990년도에 민간자본으로 건축된 자연휴양림의 편의 시설로서 건축 당시 전혀 산림훼손을 하지 않고 자연계곡을 그대로 이용 하여 골짜기에 테크시설을 만들고 지상2층, 반지하 1층으로 건축되었으며, 주골조는 철근콘크르트조로 주재료는 목재로 건축하고 휴게소앞에는 연못을 조성하여 자연경관과 조화되도록 건축함으로써 전문가들로부터 우리나라의 휴게소 건축물중 가장 아름답고 훌륭한 건축물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으며, 지금은 시민들이 여가를 보내기 위하여 즐겨찾는 명소로 정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