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충남 금산 추부깻잎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충남 금산 추부깻잎마을 전경사진입니다.

추부포도의 특장점

금산군 추부면에서 생산되는 포도는
서대산 기슭의 높은 일교차와 충분한 강우, 청정수를 이용하고,
비가림 재배시설 등으로 당도가 높으며 주요 품종은 캠벨(켐벨얼리), 자옥, 킹데라, 이두금(왕포도)로 7월~11월까지 출하되고 있습니다.특히 포도가 탐스럽게 익어가는 8월에는 추부포도주담기체험축제를 개최하여 포도를 이용한 포도따기, 포도주감기, 포도밟기 등의 체험축제를 개최하여 많은 체험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추부깻잎마을 포도사진

포도의 종류

자옥포도

켐벨의 개량종으로 가장 큰 장점은 당도에 있다고 봅니다. 켐벨의 경우 10도~12도인데 자옥의 당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는 포도 캠벨(평균 14-16브릭스)보다 높은 18-23 브릭스 정도입니다

캠벨포도

캠밸은 미국과 캐나다의 국경부근 포도생산지역명이며 캠밸포도는 당도가 12~15도로 높아 인기가 높으며, 그냥 먹어도 맛이 탁월하며, 포도즙을 내어 먹거나, 포도주 만들기에도 적합합니다.

킹데라

델라웨어의 변형종으로 당도 또한 탁월합니다.장기간 보관이 어려운 델라웨어를 개량하여 보관이 용의합하며 뛰어난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이두금

이두금포도는 과립의 비대가 잘되어 초대형 포도로 알려져 유명한 품종입니다. 자흑색으로 착색이 좋으며 과육이 탱탱한 것은 거봉보다 큰 탁구공에 서대산왕포도 이두금은 한번 드셔보시면 그 신비한 맛과 환상적인 향에서 감탄사가 절로 나올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청포도

당도는 14도 정도로 고당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도 뛰어나고 맛 또한 일품입니다. 향이 특이한것이 특징입니다.